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리뷰

[미국 팁] 미국에서 한국음식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Hmart & 한품 - 후기/리뷰

by 아이고메 2021. 10. 12.
반응형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 결론부터:

 

대기업의 과자/라면/햇반과 같은 제품을 사고 싶다면 Hmart 를 추천 (https://www.hmart.com/)

한국의 특산물이나 한국에서 제조된 제품을 원한다면 한품 추천 (https://www.hanpoom.com/)




미국에도 물론 한인마트는 있다.

굳이 한인마트가 아니더라도 아무 아시안마트를 가도 기본적인 한국음식 (라면, 과자, 조미료 등)을 살 수도 있지만, 충분치 않을 때가 있고 또 굳이 나가서 장 보는 게 귀찮을 때면 온라인에서 한국음식 구매가 가능한 곳을 알아보게 되는데, 그중 내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두 사이트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Hmart

미국에서 제일 처음 사용한 한국음식 마트.  아마도 다른 한국식품 마트와 비교했을 때 규모가 가장 큰 마트가 아닌가 싶다.

 

 

 

 

 

구매 인증:

 

 

 

 

장점

  1. 웬만한 드라이 푸드는 다 있다
    1. 찾고 있는 게 간단한 주전부리, 햇반, 라면, 참기름, 쌈장 등과 같은 아주 흔한 제품이라면 Hmart이 한 군데서 다 살 수 있다.

 

단점

  1. 배송이 느리다.
    1. 미국에서 배송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배송이 빨랐던 적이 한 번도 없다.  특히나 명절 근처에는 배송이 더 느려진다. 너무 느려서 (일주일이 지나도 아직 processing status) 직접 문의했던 적도 있다.
  2. 유저 프렌들리이지는 않다.
    1. 웹사이트에만 가 보아도 굉장히 미국스러운 한국식품점이다.  홈페이지의 언어도 영어/한국어로 설정할 수가 있는데, 한국어로 봐도 약간 뭔가 어설픈 제품 설명들이 있다.
    2. 웹사이트가 너무 Walmart 스러워서 그런 건지 여기서 딱히 브라우징을 하면서 쇼핑하게 되지는 않는다.  한품은 이번엔 뭐가 나왔나 구경하게 되는 사이트라면 여기서 딱 살 것만 사고 나오게 되는 사이트.  웹페이지 디자인을 업데이트하면 훨씬 좋을 것 같다.
  3. 제품들이 올드하다.
    1. 음식이나 과자도 신상품, 최근에 유행하는 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스테디셀러인 아이템들 (예) 초코파이) 은 물론 있지만 한국에서 지금 핫한 제품들은 찾기 힘들다.  덧붙이자면 브랜드들도 특정한 몇 가지의 브랜드들만 있다. 다양성이 없다.

 

 

 

 

 

 

한품

가장 최근에 사용한 한국음식/제품을 살 수 있는 곳이다.  한국에서 배송을 해주고 음식뿐만이 아닌 각종 생활용품 (예) 마스크팩, 침구류) 등을 구매할 수 있는다.

 

구매 인증:

장점

  1. 배송이 빠르다.
    1. 좀 이상하지만 나는 일주일 만에 내 첫 주문을 받았다.  분명 한국에서 오는 소포인데 빨리 와서 놀랐다.  내가 아마존에서 시킨 것보다 더 일찍 옴.  소포 상태도 아주 좋았다
  2. 한국 특산물들을 살 수 있고 종종 한국에서 만든 김치, 홍어회 같은 제품들을 일시적으로 판매하기도 한다.
    1. 내가 한품을 이용하게 된 이유가 바로 이거다.  한때 말린 나물들로 비빔밥을 너무 해 먹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한품을 알게 됐다.  한품에서 물론 대기업 제품들도 판매하지만, 지역의 특산물들도 판매해서 H마트에서 살 수 없는 것들을 살 수 있다. 아직 김치나 홍어회무침은 주문 안 해봤지만 댓글들을 보면 퀄리티가 아주 좋은 듯하다.
  3. 신상품이나 트렌디한 것들을 살 수 있다.
    1. 예를 들면 나는 한품에서 마스크 (K94)를 샀고 여기서 독도 마스크팩이라던가 동구 밭 비누들을 사 볼 수 있었다.  독도 마스크팩이랑 동구 밭은 여기저기서 들어보고 리뷰 영상들을 통해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한품에서 음식 살 때 이것까지 한꺼번에 살 수 있어서 좋았다.
  4. 미국에서 한국음식을 살 수 있는 다른 사이트 들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한국스럽고 사용하기 편리하다.
    1. 한국의 쇼핑몰을 들어간 느낌이다.  카테고리 정리도 잘 되어있고, 어떤 이벤트를 하면 그 이벤트 탭이 따로 있어 제품 찾기가 용이하다.  한국스러운 미국 사이트랄까. 제품 설명도 길고 생필품 같은 경우 사진도 많고 한국스타일로 긴 상세정보 페이지가 있어서 좋다.

 

 

단점

솔직히 나는 딱히 불편하다고 느낀 게 없다.  가끔 리뷰를 보면 비싸다는 평이 있던데, 사실 체감상으로는 한품이 hmart나 아마존과 비교했을 때 비싸다는 생각은 안 들었다.




 

 

 

끝으로

몇 년 전만 해도 한국음식은 Hmart나 아마존의 긴 기다림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던 것 같은데, 한품과 같은 한국 사이트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걸 보니 구매자로서 매우 기쁘다.  각각의 특징들이 있으니, 나는 앞으로도 계속 번갈아 가며 사용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