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의 생각들

미국에서 레깅스를 살때 꼭 확인해야 할 몇가지.

by 아이고메 2023. 3. 12.
반응형

집에 레깅스가 넘쳐나는데 또 사고 싶다. 아이쇼핑하다 떠오른 몇 가지 공유해 보기.

 

 

 

 

 

 

1. 앞 Y존 라인.

한국은 워낙 신경을 써서 그런지 한국레깅스는 디폴트가 앞 seam이 없는 것 같다. 그런데 미국은 그렇지 않다. 대기업인 나이키나, 아디다스, 언더아머 레깅스만 해도 다 앞에 봉제선이 있기 때문에 혹시 신경 쓰는 부분이라면 꼭 확인을 하고 사야 한다. 한국에서는 Y존이라고 부르는데 미국에서는 camel toes라고 불린다. 겁나 직설적임. 이게 큰 걱정이라면 seamless인 레깅스를 구매하시면 된다.

 

내가 좋아하는 나이키 원룩스. 앞 봉제선이 있다.

 

 

 

 

 

2. 엉덩이에 끼는 레깅스.

아직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와 같은 회사의 레깅스는 그렇지 않은데... 아마존이나 인플루언서들이 하는 운동복 브랜드는 엉덩이 라인을 살리기 위해 엉덩이에 끼는 디자인으로 레깅스를 만든다. 이 디자인은 scrunch라고도 불리니 이 키워드가 있다면 꼭 확인해 보고 레깅스 구매하셔야 한다. 

 

네비게이션 레깅스

 

 

 

알파릿 레깅스. 어떤 사진에서는 엉덩이 끼는게 잘 안보이기때문에 잘 살펴봐야 한다..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운동복의 목적은 당신의 몸이 인스타그램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때문에 대부분이 다 엉덩이끼임이 있다. 엉덩이에 얼마나 미쳐있는지 알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불호다.

 

 

 

 

 

3. 레깅스 재질에 대한 이해.

한국은 확실히 부드러운 재질을 선호한다. 따라서 대부분에 폴리에서터나 폴리~로 시작하는 패브릭이 들어가거나 일라스테인이 들어간다.  미국 레깅스들도 그럴 것이라 생각하고 주문하면 원치 않는 재질의 레깅스를 받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목적에 따른 레깅스 재질을 살펴보자.

A. 평소에 휘뚜르 마뚜루 입는다- 폴리에스터. 제일 저렴하고 움직이기 편함. 그러나 오래가지 못함. 코팅 안된 저렴이는 한두 번? 빨래하면 보풀일어남. 굉장히 부드럽고 쪼임 없음. 안 입은 듯이 가볍다. 스쾃 프루프 (스쾃 자세일 때 속옷이 비치는 것) 안될 가능성이 높음.

B. 요가나 필라테스할 때 입는다- 폴리에스터에 나일론이나 스판덴스가 들어간 재질.  움직이기 편하고 부드러운데 몸을 조금 쫀쫀하게 잡아주는 재질이다. 편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그러나 얇은 만큼 수명도 길지 않다. (이런 요가/필라테스를 타깃 한 브랜드에서 따로 레깅스 전용 세탁비누 같은걸 또 팔고, 거기다 사용자에게 손세탁까지 하라고 하는데.. 진짜 할많하않...)

C. 웨이트, 컨디셔닝 할 때 입는다-움직임이 많은 운동이기 때문에 흘러내리면 안 되는 재질을 선호한다. 컴프레션이라고 해서 몸을 잡아주지만 요가/필라테스 레깅스보다 재질이 두꺼운 걸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이다. 패프릭으로는 나일론이 많이 들어간 것을, 아니면 폴리와 스판덱스, 일라스테인과 나일론믹스 등 나일론이나 스판덱스가 주인 재질을 선호한다. 찬물로 빨면 늘어나지도 않고 수명도 길다. 폴리스터가 주인 레깅스보다 확실히 비쌈.

 

 

 

 

 

 

4. 아마존에서 레깅스 살 때 특히 주의해야 할 점.

아마존 레깅스는 대부분이 중국공장에서 때론 후 자기들 로고를 프린트해서 파는 식이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저렴이들은 허리에 밴딩이 있다!!!! 이 말이 무슨 말이냐면, 저렴한 재질로 레깅스를 만들기 때문에 레깅스가 허리를 잘 못 잡아주고 흘러내리는 걸 보안하기 위해 허리선에 고무줄 같은 걸 넣는다. 처음에는 그냥 '가성비로 산 거니까 뭐~' 싶었는데 이 허리 밴딩 겁나 불편하다. 앉으면 그 밴드선이 배를 집고,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운동이라도 하면 진짜 불편함 x 10. 나이키 프로 레깅스의 그 위 밴딩이 얇게 안 보이게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나이키 프로 밴딩은 이쁘기라도 하지.. 이 밴딩의 유무는 가끔 상품페이지에서 안 보이는 경우도 있다. 그럴 경우 제품후기를 확인하면 된다. (나처럼 화난 사람들이 밴딩 있다고 알려줌.)

 

 

 

 

 

 

마지막으로, 레깅스 빨래 팁:

세탁망에 넣어 찬물로 돌리면 된다. 그 후, 자연건조.  진짜 싸구려 아니고서는 이렇게 하면 최소 몇 년은 쓴다. 레깅스 수명 줄이는 최악의 방법은 망에 안 넣고 뜨거운 물에 돌리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유는 늘어나는 재질의 레깅스가 망가지고 또 다른 빨래와 섞이면서 겁나 늘어나기 때문이다.  드라이어에 안 돌리는 이유는 레깅스가 엄청 줄어들거나, 다른 옷들과의 마찰로 보풀이 일어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