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리뷰

30분으로 1시간 운동효과? - 파워플레이트 후기 (1)

by 아이고메 2022. 5. 2.
반응형

배우 안소희 씨와 뮤지컬 배우 옥주현 씨도 한다는 진동 파워플레이트 운동을 시작했다

 

웨이트를 하다가 부상을 몇번 당하고 나니 운태기 (운동 권태기)가 왔다.

겨우 키워놓은 근육들이 맥아리 없이 약해진 그 느낌 때문에 웨이트를 하기가 싫어졌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 유일한 낙인 운동을 아예 안하고 싶지는 않아서 다른 운동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파워플레이트.

바로 이렇게 생긴 운동기구이다.

 

 

평소 운동할때 하는 동작들,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스쾃, 런지 마지막 쿨다운까지를 이 기구 위에서 하는 건데 기구에서 정해놓은 시간만큼 계속해서 진동이 나기 때문에, 밸런스를 잡아가며 기구의 진동과 싸우면서 운동을 해야 한다.

 

 

 

웹페이지를 구경하다 나를 사로잡게 한 몇 가지가 있다.

  1. 파워플레이트에서 30분 운동 = 보통 1시간 이상 내지 2시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다.
  2. 미세한 진동이 보통 운동을 통해서는 단련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단련시킨다.
  3. 허리디스크와 같은 부상에 특히 좋다
  4. 1:1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을 트레이너가 짜주고 필요할 때마다 업데이트된다.
  5. 코어/밸런스 강화에 특히 좋다.

 

일단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1번 – 시간을 절약하면서 하루의 운동량을 채울 수 있다는 것 그리고 5번 코어/밸런스 강화였다.

 

첫회는 무료라 길에 별 고민 없이 바로 신청!

 

첫날에는 트레이너와 기본적인 정보, 현재 아픈 곳이 있는지, 운동의 목표 등을 이야기한 후 바로 간단한 동작들을 기구 위에서 해보았다.  첫날에는 내 몸상태 점검을 위한 세션이었기 때문에 아주 기본적인 동작들만을 했다.  각 동작은 1분씩이었고 스트레칭부터 런지, 스쾃, 브리지, 플랭크, 크런치, 바이셉 컬, 암 킥과 같은 동작을 했는데, 와 정말 땀이 뚝뚝 흐를 정도로 운동이 됐다.

 

신기했던 부분은 정말 웜업으로 스트레칭 자세만 몇 분 했는데 심박수가 오르고 땀이 난다는 점이다.  딱 3분이면 심박수가 오르고 땀이 났다.

 

그리고 다른 운동 자세들도 그냥 매트 위에서 하는 것보다 훨씬 힘들었다.  엄청 흔들리는 밸런스볼위에서 운동을 하는 느낌과 함께 진동 때문에 진짜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근육과 살이 흔들리는 게 느껴졌다.

 

세션은 30분인데, 첫회에는 상담을 동반했기 때문에 30분이 조금 안되게 운동을 했는데도 운동 끝에는 다리가 후들후들 흔들렸고 앉아서 숨을 고르고 나서야 트레이너와 대화를 할 수가 있었다!

 

첫 세션에서 완전히 만족을 했었기 때문에 바로 20회 결제!

 

+ 중요한 가격! 내가 다니는 곳은 30분에 $25불이다.  1:1인 데다 유효기간이 없는 20회라 굉장히 괜찮은 딜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PT 같은 경우 내가 알아본 곳은 1시간에 $90, 그리고 시간당 $50인 곳이 있었다.

 

내가 다니는 곳에는 기본적인 유산소 기구들이 있는데-사이클, 러닝머신, 기본적인 케이블 머신- 유산 소하는 시간은 유료 트레이닝 시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원한다면 아무 때나 와서 해도 된다고 한다.



두 번째 세션에는 새로운 동작들이 몇 가지 늘었는데, 역시 스트레칭 3분 만에 헐떡이는 나를 발견했다.

 

파워플레이트는 앞으로 계속해서 리뷰를 할 예정이다.  일단 두 번을 해본 경과, 운동을 나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고, 오랜만에 1:1로 운동을 하니 나 자신을 끝까지 밀어붙이는 이 마음가짐이 마음에 들었다.  앞

 

으로 리뷰를 하면서 밸런스, 코어 그 외의 근육과 함께 몸무게 변화에 대해서도 기록할 예정이다.  몸무게 감량은 물론 섭취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 외식을 최대한 줄이고 집밥에 집중하는 게 내 목표다.   기대해 주시라!



 

 

아 알고 보니 뮤지컬 배우 옥주현 씨와 배우 안소희 씨도 이 파워플레이트로 운동을 한다고 한다!



온 앤 오프에 옥주현 씨가 파워플레이트 위에서 운동하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이분은 정말 초 고수다..! 특히 중량으로 브리지 하는 것과 필라테스 링으로 밸런스 운동하는 모습은 진짜.. 존경스럽다.



나 혼자 산다에 배우 안소희 씨가 파워플레이트에서 운동하는 모습.



반응형

댓글